CES 2020: Where Tech Changes Business

2020. 3. 31. 15:30BUSINESS/Case Study

하늘을 나는 자동차, 일상을 함께 하는 귀여운 로봇, 무거운 수하물도 거뜬히 들 수 있는 첨단 수트, 모든 감각으로 즐기는 생생한 게임, 나의 생체정보를 담은 디지털 쌍둥이, 드론과 로봇이 일구는 농장, 도시의 모든 정보가 연결된 최첨단 스마트시티.

 

누구나 한 번쯤 그려봤을 법한 상상이 현실이 되는 곳, ‘CES 2020’에 호프만에이전시 코리아가 함께 했습니다.

 

 

[그림 1] 4,400개 이상 참관사와 17만 여명의 참가자가 CES 2020에 모여 기술 혁신을 공유했다

 

 

CES는 전세계 최대 규모와 영향력을 가진 기술 이벤트입니다. 1967년 1회 개최 이래 매년 영역과 규모를 넓혀가며 기술뿐만 아니라 모든 산업이 주목하는 글로벌 혁신의 장으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CES를 소유 및 생산하는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이하 CTA) 수석부회장 카렌 춥카(Karen Chupka)는 “주요 업계 대부분이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CES 2020은 전 세계 기업이 한데 모여 분야와 지역의 경계를 허물고 최신 기술 혁신을 조명하는 자리”라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호프만에이전시는 아태지역 CES 미디어 관계를 담당하는 파트너로서 CES 2020에 참여했습니다. 호프만에이전시 코리아는 아태지역 여러 국가의 호프만에이전시와 긴밀히 협업하며 CES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중요 국가 중 하나인 한국에서 CTA를 대신해 메시지를 전달하고 미디어 관계를 구축했습니다. 이벤트 개최 3개월 전부터 CES 소식을 국내에 발 빠르게 전하기 위해 CES 관련 보도자료를 국문화 해 배포하고, 임원 방한 시 그룹 미디어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CTA 전담기자 일곱명이 현장에서 원활히 취재에 임하도록 국내에서의 사전미팅은 물론, CES 공식 개막 전 미디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틀간의 미디어데이와 CES Unveiled, CES 기간 현장취재까지 모든 과정을 지원했습니다.

 

 

[그림 2]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 CES 2020 언베일드 라스베이거스에서 1,900개 이상의 미디어가 CES 혁신 제품과 기술을 미리 살펴봤다

 

 

올해 한국에서의 CES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그동안 CES를 크게 다루지 않았던 매체들의 활약입니다. IT, 경제지뿐만 아니라 여행, 게임, 블록체인, 헬스케어, 자동차 산업을 깊이 있게 다루는 다양한 매체가 CES 현장에 함께 했습니다. 오늘날 비즈니스에 기술을 접목하지 않는 산업은 매우 드뭅니다. 서비스와 상품에 기술을 더해 고객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려는 움직임이 거의 모든 업계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림 3] CES 2020에서 기조연설을 발표 중인 델타항공 CEO 에드 바스티안(Ed Bastian)

 

 

한 예로, 델타항공은 항공사 최초로 올해 CES에서 기조연설을 진행했습니다. 에드 바스티안(Ed Bastian) 델타항공 CEO가 기조연설자로 무대에 올랐으며, 여행 경험이 더욱 개인화되고 맞춤화되고 있는 이 시대에 AI, 증강현실(AR), 생체보안, 스마트 인센티브 프로그램, 새로운 평행 현실(Parallel Reality) 경험 등 기술이 불러올 여행의 미래를 선보였습니다.

 

 

[관련 기사 함께 보기] 여행신문 이성균 기자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20에서 만난 여행-미래 여행산업의 화두는 '개인화, 매끄러움, AR&VR'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20에서 만난 여행-미래 여행산업의 화두는‘개인화·매끄러움·AR&VR’ - 여행신문

CES 2020에서 본 미래 여행의 키워드는 개인화(Personalization), 매끄러움(Seamless), 증강·가상현실(AR&VR)이었다. 1월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20에는 전 세계 4,500개 이상의 ...

www.traveltimes.co.kr

 

4,400개 이상 참관사와 17만 여명의 참가자가 CES 2020을 찾았고, 총 2백 90만 평방제곱미터 이상의 드넓은 전시공간면적이 펼쳐졌습니다. 어마어마한 규모의 이벤트에서 하루가 다르게 쏟아지는 뉴스와 혁신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이고 전략적인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접근방식을 취해야 합니다.

 

호프만에이전시는 CES 아시아 2019에서 발휘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역량을 인정받아 CES 2020 아태지역 미디어 커뮤니케이션까지 파트너십을 이어왔습니다.